티스토리 뷰

큰 부에는 사회에 되돌려줄 큰 책임이 따르며, 또 최선의 방식으로 돌려줘야 할 책임이 있다고 믿는다.

- 2006.06 William H. Gates Ⅲ



[참고] 아래 본기는 2005년 8월 공개된 『빌산군일기(Bill山君日記)』의 내용과 대비되는 고문헌임.

운체왕조(運體王朝) 개국성조(開國聖祖) 마소제(麻昭帝) 본기(本紀)

마소제는 운체국을 세운 인물로, 이름을 공문(空門, Bill Gates)이라 하였다. 전국시대 제후국 가운데 하나인 전산국(電算國)의 장자로 태어나 13세에 세자 책봉을 받았다. 공문은 사과밭을 경영하던 상인의 딸인 피씨(皮氏, PC)와 혼인하였는데, 이는 당시 나라 재정이 열악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한 부군의 뜻이 작용한 결과였다. 공문은 16세가 되던 해에 주변국의 잇단 침입으로 나라가 위태롭게 되자 스스로 군을 일으켜 세상을 안정시키고자 하였다. 세간에서 이를 도수군(刀手軍)이라 일컬었는데, 칼[刀]을 주무기로 하였기 때문이다.

공문은 군사 분야에 특히 재능이 있었으므로 따르는 무리가 날로 늘어 도수(刀手, DOS)가 6.2만에 이르렀으며, 이와 별도로 정예병을 따로 선발하여 따로 운도(雲刀, Windows) 3.1만을 편성하였다. 운도는 구름처럼 칼을 다루는 자를 지칭한다. 공문이 이끄는 군대는 파죽지세로 천하 9주(州) 대부분을 평정하였으며, 종국에는 도수군 수가 95만에 달하였다. 여기에 운도군 3만을 더해 98만세(98勢, Windows 98SE)를 자랑하였다.

천하를 평정한 후 국호를 대운체국(大運體國, OS)로 바꾸고 제위에 올랐다. 행정구역을 개편하여 92(九二, GUI) 개 군국(郡國)을 두었으며, 운도군 대장 이천(李千, Windows 2000)과 그의 동생 이천삼(李千三, Windows 2003), 장수 악수피(岳水皮, Windows XP) 등을 중용하여 승상, 태위, 대사마에 임명하였다. 황제가 된 직후에 연호를 '이천(異天)'이라 하였으니, 이는 곧 '다른 세상'이라는 뜻이다.

이천7년에 하늘을 나는 것처럼 빠른 수레를 만들어 이를 비수타(飛輸駝, 날라가는 수송용 낙타)라 이름하였다. 이 수레 양쪽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 많은 사람과 물건을 한 번에 옮길 수 있었다. 이를 익수(翼手, Explorer)라고 하였는데, 양쪽에 6개씩 달린 것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또 기존의 파발과 봉수 제도를 모두 폐지한 후, 전국 각지에서 이름난 미소녀(美少女, MSN)를 선발하여 편지 등의 소식을 전달하는 임무를 맡긴 후 백성들에게 개방하니, 이로써 천하 사람들이 황제의 치세에 호응하게 되었다.

각종 기물을 만들어 공급하고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제도를 시행하기를 수 년여, 그로 인해 황제는 막대한 부(富)를 축적하였다. 그러나 아방궁(阿房宮)을 축조한 진시황 등의 종전 황제들과는 달리 그 재산의 상당한 부분을 백성들에게 환원하여 두루 좋은 일에 사용하니, 천하 사람들의 칭송하는 소리가 적지 않았다. 이천8년 7월에 제위를 오왕(吳王) 광오지(光吳地, Ray Ozzie)에게 넘겨 주고 상황(上皇)으로 물러났다. 묘호를 성조(聖祖), 시호를 마소(麻昭)라 하였다. 능은 운릉(雲陵)이다.
음료 한 잔 후원 블로그 주인장(글 작성자)에게 음료 한 잔 후원하기 : 토스로 익명 선물 (클릭)    토스로 익명 선물하기
댓글